우체국 익일특급 가격 및 토요일 이용 가능여부

우체국 익일특급 가격 및 토요일 이용 가능여부

우편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등기 발송은 일반 등기와 익일특급 등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이 중 익일특급은 오늘 보낸 등기가 내일 도착할 수 있는 방법으로 빠르게 배송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과거 속달이나 빠른 등기로 불리기도 했으나 지금은 익일특급이라는 용어로 변경된 것인데요. 물론 우체국 방문 시 속달, 빠른 등기 등의 표현을 사용하더라도 담당직원이 알아서 익일특급으로 처리해주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우체국 익일특급

우체국 익일특급 이용 가능 시간

기본적으로 우체국은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운영됩니다. 해당 시간 내에만 우편물 접수가 가능한데요. 따라서 토요일에는 익일특급 접수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만일 금요일 주간에 익일특급을 접수한다면 언제 도착하게 될까요? 이 경우에도 토요일 배송이 이루어지지 않아 월요일에야 해당 우편이 도착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를 대신해 금요일에 보낼 우편물이 있다면 택배를 이용하는 것이 더 빠를 수 있습니다.

우체국 익일특급 가격

규격봉투 사용 여부에 따라 요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규격 봉투를 사용하는 경우 무게에 따라 2,600원에서 2,650원의 요금이 적용되며, 50그램 초과 시 규격 외 요금이 적용됩니다. 또한 규격 외 봉투를 사용하는 경우 2,720원부터 구간 별로 120원이 추가되며, 2킬로그램 이상이라면 킬로그램당 400원이 추가됩니다. 규격봉투는 우체국에서 구입 가능하며 일반 서류봉투 사이즈를 비롯해 다양한 사이즈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서류봉투 크기 기준 100원으로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