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띠, 무슨해 삼재띠 확인하기
해마다 십이간지 동물에 맞는 띠가 있는데요. 이에 따르면 2023년 띠 토끼의 해로 계묘년을 맞습니다. 특히 검은 토끼의 해라고 불리는 것이 특징인데요. 2023년 무슨해 인지 왜 검은 토끼의 해인지 2023년 삼재띠 까지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띠 계묘년 이유
내년은 육십간지의 40번째에 해당하는 토끼띠의 해입니다. 예부터 계는 검은 것을 의미한다고 하는데요. 여기에서 의미를 가져와 내년을 가리켜 검은 토끼의 해라고도 부르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부정적인 의미는 아니며 노력한 만큼 복이 들어오는 해라고 이해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2023년에는 어떤 띠가 대박을 맞을 수 있을까요?
2022년 무슨해
2022년은 임인년으로 검은 호랑이의 해였다고 합니다. 많은 이들이 호랑이가 주는 강하고 긍정적인 기운을 받아,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됐던 지난 2년과 달리 올해는 희망이 가득한 해가 되길 바라기도 했습니다.
2023년 무슨해 계묘년 대박띠는?
대박을 맞을 수 있는 이들은 뱀띠와 양띠, 개띠 등이 있습니다. 이 중 뱀띠는 관운과 정인이 들어오는 시기로 학업운, 승진운, 상속운 그리고 부동산운 등이 좋다고 하며, 양띠는 재물운이 좋아 이사 및 이직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개띠는 재물운을 비롯해 연애운에 이르기까지 모든 기운이 좋다고 합니다.
2023년 삼재띠 계묘년 무슨띠
2023년도 흑토끼 해에 삼재를 맞는 것으로는 쥐띠와 원숭이띠, 용띠 등이 있습니다. 물론 삼재는 금전과 좋은 기운을 몰아낸다는 속설이긴 하지만, 어느 정도 조심할 필요는 있다고 보는데요. 또 삼재라고 다 나쁜 것은 아니며 복삼재는 좋은 운으로 바뀌는 시기이기에 오히려 전화위복의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