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3등급 지원 가능 대학 리스트
작년 수학능력시험의 경우 11월 18일 목요일에 치러진데 이어 채점기간을 거쳐 12월 10일에 성적 통지가 이루어진 바 있습니다. 물론 그 전에도 가채점을 통해 어느 정도 점수를 가늠할 수 있는 만큼 이를 토대로 입시 전략을 수립해 정시 준비를 하게 되는데요.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등급 중 하나인 수능 3등급 지원 가능 대학 리스트를 알아보겠습니다.
수능 3등급 지원 가능한 인서울 대학은?
수능에서 3등급을 받았다면 이는 상위 11% 이하 23% 이상이라는 걸 나타내는데요. 서울권 대학 중에서는 3등급이 거의 마지노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 3등급을 받아 입성 가능한 서울 내 대학들로는 서울여대와 덕성여대, 동덕여대 등 여대가 있으며, 총신대, 삼육대, 한성대, 명지대도 3등급이면 무난히 입학 가능하다는 평가입니다.
수능 3등급이면 지원할 수 있는 수도권 대학은?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아 충분히 통학이 가능한 대학 중에도 3등급으로 지원 가능한 대학이 여럿 있는데요. 안양에 소재한 성결대와 수원에 있는 경기대, 부천에 있는 가톨릭대 외에 수원대, 가천대, 인천대, 강남대, 그리고 한국공학대학교 등이 있습니다.
▶ 수능 4등급 대학 지원 가능한곳 어디가 있을까?
▶ 수능 대학 입결 순위 확인하기
지방캠퍼스가 있는 대학 중 수능 3등급 지원 가능 대학
중앙대 안성캠퍼스와 연세대 원주캠퍼스, 그리고 고려대 세종캠퍼스 등은 수능 3등급으로 지원 가능한 대표적인 대학에 속합니다. 반면 단국대 천안캠퍼스와 건국대 충주캠퍼스, 상명대 천안캠퍼스 등은 이보다 다소 낮은 4등급으로도 지원 가능할 것 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