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배민라이더스 배민커넥트 차이 비교하기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만큼 수익을 낼 수 있어 배달 라이더를 부업으로 하는 이들이 늘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배달의민족 기사로 활동하는 것인데요. 이는 배민라이더스 배민커넥트 차이 구분되어 있어 어떤 걸 선택해야 하는지 혼동될 수 있습니다. 각각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배민라이더스는?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일할 수 있지만, 도보나 자전거로 일할 수는 없으며 자차 오토바이 또는 렌털한 오토바이를 이용해야 합니다. 상시 근무지만 프로모션이 많아 가능한 많은 건수를 달성하면 합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다만 단점도 있는데요. 상시 근무이기 때문에 유상 종합보험에 가입해 일정한 보험료를 계속 납부해야 합니다.
배민커넥트는?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일할 수 있다는 것은 공통점입니다. 다만 운송 수단이 오토바이로 국한되지 않아 도보 및 자전거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플을 켜둔 상태에서만 산재 보험이 적용되며 해당 시간 내에 사건사고가 생기면 산재 처리가 가능합니다. 개인유상보험이 아닌 시간제 보험이 적용되는 것이죠. 그리고 가방이나 헬멧 등의 배달장비는 본인의 비용으로 직접 구매하거나 대여해 사용해야 합니다.
배민라이더스와 배민커넥트 수익 차이는?
개별 건에 따른 단가나 콜 배정 확률, 일반 배차 개수 차이에 대해서는 여러 논란이 있지만 공식적으로는 이에 있어서 차별을 두고 있지는 않아 본인의 여건을 고려해 더 적합한 형태로 부업을 시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만 명절 근무시 상품권 지급이나 선물 등을 제공받는 건 배민라이더스에만 해당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