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빛고을독서마라톤 참가신청 및 정보

빛고을독서마라톤

광주 빛고을독서마라톤 참가신청 및 정보

독서 기반 문화중심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광주광역시에서 이색 마라톤 대회를 열고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빛고을독서마라톤 대회입니다. 어떤 내용의 행사인지 신청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등 기본적인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빛고을독서마라톤 대회란?

다양하고 지속적인 독서운동을 통해 책읽는 공동체 문화를 형성할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회로 올해 17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독서활동을 마라톤에 접목시켜 독서에 대한 동기를 유발하고자 만들어진 행사인데요. 시 차원에서 범시민적인 독서운동을 실시해 독서를 생활화하기 위한 목적을 띄고 있습니다. 지난 3월 2일 시작해 오는 11월 6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에 수시로 참가신청이 가능합니다. 이후 11월 중 완주 심사를 거쳐 완주자 발표 및 완주증서 발송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대회 진행방법

빛고을독서마라톤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 및 참가신청 후 매일 일정 분량씩 독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도서명과 저자명, 읽은 쪽수, 독서 감상 등을 기록하는 식입니다. 이때 실제 읽은 책의 쪽수를 기록해야 하며, 하루 최대 등록가능 분량은 300페이지입니다. 독서일지의 경우 띄어쓰기 빈칸을 포함해 초등학생 기준 30자 이상 작성해야 하며, 중고등학생 및 일반인은 50자 이상을 기록해야 합니다.

빛고을독서마라톤 완주결과 활용방법

완주 후 받게되는 증서는 주로 학생들의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할 수 있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학교장 승인을 통해 학생부에 기록 가능하며, 학교 차원에서 교육과정 운영계획에 반영 후 이를 학생부에 기재하는 방식으로 이용되는 것입니다. 또한 학생의 경우 학교 단위로 완주증을 발송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