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피부병 민간요법 3가지 절대 금물인 것은?
아무래도 반려견이 아플 때는 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금전적으로 큰 부담이 들게 됩니다. 이 때문에 강아지피부병 민간요법을 활용하는 걸 진지하게 검토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무턱대고 활용했다가 오히려 강아지의 건강을 크게 해칠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피부병과 관련한 강아지피부병 민간요법 중 주의가 필요한 방법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식초를 이용한 민간요법
흔히 피부와 털 관리에 식초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진드기나 벼룩을 제거하는데는 다소 무리가 있는데요. 전혀 효과를 보지 못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더욱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숯가루 탄 물을 이용하는 방법
진드기에 물린 강아지에게 숯가루 탄 물을 먹이거나 바르는 방법을 권유하는 사례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 또한 반려동물 피부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며 오히려 증상을 더 자극하기도 합니다. 자가치료를 하려다가 동물학대를 범하게 되는 셈이죠.
목초액을 이용한 민간요법
온라인 상에서 강아지 피부병에 이용하는 또 하나의 민간요법이 바로 목초액을 바르는 것입니다. 이 또한 피부가 벗겨지게 할 수 있고, 2차 세균 감염의 위험이 있어 결코 해서는 안되는 행동입니다.
강아지 피부병 효과적인 대처
아토피 등의 알레르기성 피부 질환은 매우 다양한 환경적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심하게 핥거나 깨무는 등에 의해 상처를 입기도 하죠. 따라서 당장 비용 부담 때문에 망설이기 보다는 전문의의 진료를 통해 진단 후 치료방법을 고민하는 것이 가장 올바른 방법이라는 점 꼭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