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버스 예매 취소 환불 받는법, 결제 관련 규정

고속버스 환불

고속버스 예매 취소 환불 받는법, 결제 관련 규정

예매를 통해 고속버스 승차권을 구매한 뒤, 탑승하기 어려운 상황이 발생한다면 당연히 이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취소 시간대에 따라 수수료 부과 기준은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이미 출발을 했더라도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이라면 이 경우에도 환불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고속버스 환불 받는법 및 규정 확인해 보겠습니다.

고속버스 환불

고속버스 환불 받는법

만일 모바일앱이나 온라인 상에서 예매했고, 아직 버스가 출발하기 전이라면, 해당 플랫폼을 이용해 예매 내역 확인 후 즉시 예매 취소가 가능합니다. 다만 고속버스 티머니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출발 5분전까지만 취소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창구로 방문해 취소를 요청해야 합니다. 또한 터미널에서 종이권으로 발권한 승차권은 웹이나 앱 상에서 취소 불가능하며, 출발하려는 터미널에서 취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 환불 시 수수료 규정

버스 출발 시간을 기준으로 수수료 부과기준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출발 전날부터 출발 1시간 전까지 취소할 경우 수수료는 5%이며, 이후 출발 직전까지는 10%입니다. 또 이미 버스가 출발한 뒤 도착시간보다 앞서 취소를 원하는 경우 수수료로 30%가 부과됩니다.

고속버스 환불 시 참고할 점

만일 수수료가 부과되거나 여러 건을 예매 후 부분 취소하는 경우, 취소 상황에 따라 즉시 환불은 어려울 수 있으며, 이 때는 환불이 되기까지 약 3일에서 5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또 마일리지를 이용해 어플리케이션이나 웹 상에서 예매한 경우라면, 출발 전에 취소한 경우에 한 해 전부 복원이 되며, 이미 출발한 뒤에는 전부 차감처리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