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냄새 없애는 법 청소할 때 쾌쾌한 냄새 제거 할때 참고할 사항 5가지

집 냄새 없애는 법

집 냄새 없애는 법 청소할 때 쾌쾌한 냄새 제거 할때 참고할 사항 5가지

실제 살고 있는 사람은 느끼지 못하지만 방문객이 느낄 수 있는 그 집만의 집냄새가 있게 마련입니다. 관리상태가 좋지 않다면 악취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청소 시에 몇 가지 유의사항만 참고한다면 한결 향기로운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방법은 무엇일까요? 집 냄새 없애는 법과 청소 시 참고하면 좋은 점 알아보겠습니다.

집 냄새 없애는 법

매일 환기시키기

신선한 공기를 공급시키는 것만큼 효과적인 방법은 없습니다. 요즘 같이 미세먼지가 염려될 때는 항상 창문을 열어두는 것은 어렵지만 적어도 아침과 저녁에 잠깐씩은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하수구 냄새 제거하기

싱크대와 연결된 배관에서 문제가 발생해 하수구 악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개 음식물이 배관에 걸려 썩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푼 물을 하수구에 부어주면 효과적입니다.

애완동물을 키우는 경우

청소와 빨래에 좀 더 많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헝겊으로 된 가구에는 애완견 냄새가 배기 쉬워 베이킹 소다를 뿌린 뒤 15분 정도 후 진공청소기를 이용해 빨아들이는 방법으로 냄새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식초 사용해 악취 제거하기

식초와 물을 1:1 비율로 섞어 커피포트에 넣고 끓이면 이때 발생한 수증기가 집안에 퍼지며 냄새를 제고하고 커피포트를 깨끗하게 씻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숯을 그릇에 담아 집안 구석에 놓아두면 냄새를 잡을 수 있으며, 오랜기간 사용할 수 있어 훨씬 경제적입니다. 또한 감귤껍질을 끓이거나 초를 태워 방향제 대신 이용할 수 있으며 향을 가득히 채우기에도 제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