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 통장 만들기 국민은행 주택청약 통장 특징은?
주택청약종합저축은 국민주택과 민영주택을 공급받기 위하여 가입하는 저축입니다. 청약 통장 만들기 국민은행 주택청약 통장 특징 확인해 보겠습니다. 매월 2만원에서 50만원 이내 금액을 납입할 수 있으며, 기존에는 청약 예금, 저축, 부금으로 나뉘어 있었지만 2015년 9월 1일 이후 주택청약종합저축 한가지로 단일화된 바 있습니다. 또 남녀노소 누구나 가입 가능하지만 실제 주택청약 시 ‘청약통장 가입기간’ 산정은 만 17세 이상이어야만 가능합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주택청약 적금을 기준으로 관련 정보 살펴보겠습니다.
청약 통장 만들기
자신이 직접 국민은행 영업점에 방문해 청약 통장 만들기 할 수도 있지만 온라인 및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자격 충족 시 민영주택청약, 국민주택청약 모두 가능하며, 국내 거주 국민, 외국인 누구나 연령 무관하게 가입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주택청약 통장 특징
매월 약정납입일(신규가입일 해당일)에 월저축금을 납입하는 적금식 상품으로 순위가 발생하고 소정의 청약자격을 갖추면 국민주택 및 민영주택에 모두 청약할 수 있는 입주자저축으로 최고 금리는 연 2.1%입니다. 납입기간은 가입일로부터 입주자로 선정된 날까지인데요. 다만, 분양전환 되지 않는 임대주택 입주자로 선정된 경우 제외됩니다.
주택청약 입금 안하면 금액은 얼마까지 할 수 있을까?
주택청약 얼마까지 할 수 있을까요? 매월 약정납입일에 2만원 ~ 50만원 이하의 금액을 10원단위로 납입하는 방식인데요. 다만 입금하려는 금액과 납입누계액의 합이 1,500만원 이하인 경우 50만원을 초과하여 입금 가능합니다. 주택청약 입금 안하면 연체일수가 발생하며, 국민주택 청약 시 순위발생이 지연될 수 있으므로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