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감기 냉방병 증상 원인 치료법

냉방병 증상

여름 감기 냉방병 증상 원인 치료법

흔히 감기는 추운 계절에 발생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의외로 여름철에도 많이 발생합니다. 요즘은 에어컨 사용 빈도가 늘며 실내와 실외 온도 차이가 크게 벌어지고 면역력이 약화되기 쉬워 냉방병 증상 으로 인해 여름 감기도 자주 앓게 되는 것인데요. 주요 증상 및 예방법 등에 대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냉방병 증상

여름 감기 주된 증상

대개 열이 많이 나거나 배탈이나 설사 및 구토 등 소화기 증상이 함께 동반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는 기침, 가래가 주요 증상인 겨울감기와는 크게 다른 양상입니다. 아무래도 여름에는 더운 날씨로 인해 정상 체온을 유지하기 더욱 어려워 고생할 수 있습니다. 만일 여름 감기 초기 증상이 나타난다면 소금물을 이용해 입안을 헹궈주면 도움이 됩니다.

여름 감기 치료법 예방하기 위한 방법

실내외 온도차이는 최대 5도를 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종일 에어컨 바람을 쐬어야 한다면 긴팔이나 담요를 구비해 체온 조절에 도움을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밖에 팁으로 수시로 바깥 공기를 쐬거나 가벼운 스트레칭을 통해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좋으며, 차가운 음료나 빙과류 음식 섭취는 되도록 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 감기에 걸린 뒤에는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고 충분한 휴식을 통해 증상이 호전되길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여름감기 원인 주된 적 에어컨 관리하기

더운 여름철에 감기를 걸리게 하는 주 원인인 에어컨 관리에만 신경써도 한결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한다는 특성상 자주 환기를 해주는 것이 좋으며, 개개인마다 수시로 바깥 공기를 쐬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욱이 필터의 경우 적어도 1주일이나 2주일에 한 번은 청소를 해주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