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으로 풍경사진 찍기 스마트폰 사진 잘 찍는 법 익히기

핸드폰으로 풍경사진 찍기

핸드폰으로 풍경사진 찍기 스마트폰 사진 잘 찍는 법 익히기

기본적인 법칙만 알아둔다면 휴대폰으로도 얼마든지 아름다운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핸드폰으로 풍경사진 찍기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구도를 잘 맞추기만 한다면 같은 자아소라도 얼마든지 매력적인 풍경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균형있는 사진을 위한 스마트폰 사진 잘 찍는 법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핸드폰으로 풍경사진 찍기

스마트폰 수평을 정확하게 맞추기

안정감 있는 사진을 얻기 위해서는 수평을 정확히 맞춰야 하는데요. 카메라 앱에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는 카메라 격자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폰의 경우 설정 메뉴 중 안내선 기능을 활성화시키면 되며, 아이폰은 설정 -> 사진 및 카메라 -> 카메라 -> 격자 메뉴로 이동해 설정 가능합니다.

삼등 분할의 법칙 알아두기

화면을 가로와 세로로 각기 삼등분해 교차점에 피사체를 배치하는 방식입니다. 이 또한 화면을 9등분해 표시해주는 격자 기능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반드시 1:1:1 비율을 이룰 필요는 없으며 경우에 따라 1:1이나 1:2 비율로 찍어도 좋은 풍경 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

소실점 확인하기

배경에 중점을 두고 찍는 거리 및 풍경 사진에서 주로 활용하는 구도법 중에 하나입니다. 소실점 구도에 맞춰 사진을 찍음으로서 집중도를 더욱 높일 수 있으며 입체감 및 거리감을 살리기에도 좋은 방법입니다.

야경사진 잘 찍는 팁

노출값을 2정도 낮춰 실제 밝기와 최대한 비슷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태양이 지고 30분 정도 지난 뒤 찍으면 하늘의 색이 가장 예쁘게 표현되는 순간을 사진에 담아낼 수 있습니다. 또한 후보정 작업을 통해 사진의 채도와 선명도를 살짝 올려주면 더욱 멋진 야경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