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만점자 공부량 하루에 얼마나 공부했을까?

수능 만점자 공부량

수능 만점자 공부량 하루에 얼마나 공부했을까?

많은 수재들이 공부 비법을 말할 때면 언제나 별다른 비법이 없는것처럼 말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알고보면 나름의 공부비결이 있게 마련인데요. 특히 어마어마한 공부량은 기본이라고할 수 있습니다. 최근 수능 만점자 공부량 하루에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수능 만점자 공부량

2022 수능 만점자 공부량

고려대에 다니다 반수를 결심하고 6월부터 수험 준비를 한 해당 학생은 뒤늦은 수험생활로 많은 부담과 조급함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우선 규칙적인 생활을 계획하고 오전 6시 30분에 일어나 밤 12시 30분에 잠드는 일과를 짜고 예외를 만들지 않으려고 노력했다고 합니다. 특히 학교 수업과 마찬가지로 50분 공부 후 10분을 쉬는 것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2020 수능 만점자 하루 공부량

외고에 다니며 1학년 때만 하더라도 성적이 하위권이었던 2020 수능 만점자는 공부법보다 공부량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일단 수험생활에 성공하기 위해 무조건 공부량이 많아야 한다고 본 것인데요. 특히 인터넷 강의는 어디까지나 보조적 도구일 뿐 공부의 메인이 될 수는 없는 만큼, 실제 문제 풀이 시간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수험생 유의사항 대학수학능력시험 알아야 할 기본 내용
수능 난이도 예상 올해 예상 변화는?

수능 만점자 공부법 자투리 시간 활용하기

일반적으로 서울대에 합격한 이들의 수기를 읽어보면 하루 순 공부량이 적어도 7~8시간은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공부에 집중한 순수 시간을 기준으로 하는 것인데요. 이렇듯 낭비되는 시간을 줄이고 순 공부 시간을 늘리기 위해서는 공부와 휴식의 경계를 분명히 해 낭비되는 시간을 최소화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