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벌 화분 효능 4가지와 먹는법, 섭취 시 유의점

벌 화분

꿀벌 화분 효능 4가지와 먹는법, 섭취 시 유의점

꿀을 모으기 위해 꽃을 찾아나서는 벌들은 뒷다리에 화분 주머니가 있습니다. 즉 화분은 꿀벌이 저장한 꽃가루를 의미하는데요. 좀 더 정확히는 꿀벌이 꽃의 수정 과정에서 타액과 꽃가루, 꿀을 홉한한 작은 덩어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요즘 들어 벌 화분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화분을 복용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만큼 벌화분 효능벌화분먹는법에 대해 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벌 화분

꿀벌 화분 효능

항산화 효과

화분에는 세포 노화를 차단하고 활성산소를 억제해줄 수 있는 항산화물질이 충분히 들어 있습니다. 특히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가득 들어있어 암세포 증식을 돕는 것이 특징입니다.

혈관 보호 효과

루틴이라는 성분이 혈관 내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 혈관 보호 및 콜레스테롤 합성을 차단하기에 다양한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피로 해소 및 체력증진

꿀보다 400배나 많은 항산화 물질이 들어 있어 천연 자양강장제로 충분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게다가 비타민 또한 풍부해 스태미너 증진, 피로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피부관리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 화분은 피부건강에 좋으며, 활성산소 제거 효능도 지니고 있어 노화방지에 긍정적인 작용을 합니다.

그밖의 화분의 효능

갱년기 증상 완화, 유해균 제거, 간 기능 강화 및 보호 작용, 만성질환 예방, 빈혈 예방 등이 주된 효능에 속합니다.

효과적인 벌화분 먹는법

하루 2~3회 정도 물과 함께 화분 1수저 분량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 선호도에 따라 샐러드나 우유, 요거트, 요구르트 등에 곁들여 먹으면 좋으며, 선식이나 미숫가루와 함께 먹어도 맛이 좋습니다. 다만 다소 쓴맛이 있을 수 있어 벌꿀과 섞어 먹으면 좀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