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식 옷차림 및 정장 없으면 권장하는 복장

장례식 옷차림

장례식 옷차림 및 정장 없으면 권장하는 복장

가까운 친지나 지인이 상을 당했을 때는 급하게 방문해야 해 미처 장례식 옷차림 준비를 못해 예를 갖추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개 옷에 신경을 쓰지 못하게 될 수 있는데요. 다만 최소한의 옷차림 예절만은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빨간색이나 노란색과 같이 지나치게 눈에 띄는 색상의 옷을 입어서는 안된다는 것이죠. 이외에 기본적인 정장 없으면 권장하는 복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례식 옷차림

장례식 복장 남자 조문객 권장 옷차림

검정색 양복 착용이 원칙이지만 감색이나 회색 양복을 입어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와이셔츠는 반드시 흰색으로 하는 것이 좋으며 넥타이와 양말, 구두는 검정색을 권장합니다.

여자 장례식 복장 여자 조문객 권장 옷차림

검정색 상의에 검정색 스커트가 가장 무난합니다. 검정색 구두에 양말도 무늬가 없는 것이 좋으며, 장갑과 핸드백 등의 악세서리도 검정색으로 통일시키고 색조화장은 되도록 하지 않는 걸 추천합니다. 또 소매 길이에 신경쓰는 것이 좋은데요. 만일 소매가 없는 검정 원피스를 입는다면 숄 등을 이용해 팔과 어깨를 가리도록 해야 합니다.

조문 예절 장례식 절차

외투가 있다면 밖에서 벗어 두고, 상제에게 목례 후 영정 앞에 무릎을 꿇고 분향을 합니다. 이어서 영정에 재배 후 한 걸음 물러서 상제에게 절이나 인사를 하며, 인사말을 나누는 것이 일반적인 순서입니다.

무통장 입금 하는 방법 3가지로 나눠 알아보기

장례식장 에서 삼가할 일

예식 진행에 불편을 주는 일을 되도록 하지 않아야 합니다. 반가운 지인을 만나도 큰소리로 일므을 부르기보다는 낮게 조심스럽게 말하며, 고인의 사망 원인과 경위 등에 대해 유족에게 상세히 묻는 것도 실례가 될 수 있어 삼가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