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리해제 확인서 발급 받는 법

격리해제 확인서 발급

격리해제 확인서 발급 받는 법

기업에 다니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코로나19로 인한 격리 후 해제 시 확인서 발급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출근 및 회의 참석 등에 있어서 안전을 기하기 위함인데요. 관련 확인증을 발급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격리해제 확인서 발급

입원 및 격리자 격리통지서 발급

해당 통지서는 관할 보건소를 통해 문자로 통지받게 되며, 서면으로 필요한 경우 신분증을 지참해 관할 보건소에 방문해 발급 가능합니다. 일부 보건소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니, 이를 먼저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격리해제 확인서 발급 방법

다만 격리해제 확인서의 경우 일선 보건소의 업무 가중으로 이어지고 있어 별도로 발급을 중단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신 격리통지 상에 기재되어 있는 격리해제일을 확인해 이를 대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 만큼, 이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격리해제확인서 분실 시 재발급 받는 방법

만일 병원에서 퇴원하는 경우라면 격리해제 통지서는 자동으로 발급됩니다. 하지만 재택 치료의 경우 즉시 발급받을 수 없어 불편함이 있을 수 있는데요. 또한 재발급 가능한 서류가 아니기에 가능한 발급받은 즉시 사진을 찍어 두거나 복사본을 보관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격리통지서는 질병관리센터 콜센터 문의를 통해 모바일로 발급받을 수 있으므로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지원금 신청

자가격리 시 관련 조치를 충실히 이행한 경우 생활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격리 해제 또는 퇴원 후 신청 가능하며, 지원규모는 구성원 수와 기간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는 만큼, 이에 해당되는 경우 지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