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은행 무통장입금 수수료는 얼마나 부과될까?
요즘 누가 현금 들고 다녀? 라는 소리가 자연스러울 만큼 현금 사용 빈도가 크게 줄어든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전혀 사용할 일이 없는 건 아니기에 급작스럽게 현금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 그럴 때 무통장 입금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무통장 입금은 어느 atm기기에서나 타은행 이체가 가능해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다만 자은행으로 보낼때와 달리 수수료가 부과되어 다소 부담이 느껴지기도 하죠. 구체적인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타은행 atm 입금 수수료 무통장입금 수수료
먼저 우리은행부터 살펴보면 현금인출시 영업시간중에는 7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되며, 영업시간 외에는 1000원이 부과됩니다. 또 농협의 경우 타행계좌로 보낼 때 최소 400원에서 많게는 1000원까지 수수료를 내야합니다. 반면 국민은행 이용 시에는 최소 500원에 불과하지만 50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을 보낼때는 최대 3200원까지 부과됩니다.
타은행 계좌이체 수수료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
주로 인터넷은행 위주로 수수료 무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카카오뱅크만 하더라도 거의 무한정에 가깝게 모든 당, 타행이체 및 간편이체 수수료를 무제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토스뱅크의 경우에도 앱을 이용할 때를 비롯해 전국 모든 은행atm기를 이용할 때도 입출금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무통장 입금 한도 금액
기본적으로 atm에서 무통장입금 기능 이용 시 한도금액은 하루 100만원까지입니다. 또 무통장 입금시에는 본인의 주민등록번호 입력이 필요하며, 은행 별로 보내는 이의 전화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