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펩시 차이 더 맛있는 것은?
세기의 라이벌 기업이 많이 있지만 음료업계에서 이를 꼽아보자면 펩시와 코카콜라를 대표적으로 언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펩시는 한동안 코카콜라에 크게 밀리는 모습이었지만 최근 제로 콜라가 큰 인기를 끌면서 코카콜라를 긴장하게 하고 있는데요. 두 기업이 각기 어떤 차이를 갖고 있는지 코카콜라 펩시 차이 알아보겠습니다.
코카콜라 역사
처음 1886년 콜라가 개발되었고, 이를 에이어 캔들러라는 인물이 권리를 구매 후 현재 코카콜라를 창립했습니다. 이어 펩시콜라는 1898년에 개발되어 코카콜라보다 10년 정도 늦었으며, 1965년에 타 회사와 합병을 거쳐 지금의 펩시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 코카콜라는 코카인과 콜라나무에서 이름을 따왔고, 펩시는 펩신이라는 소화제에서 이름을 따온 것이 특징입니다.
코카콜라 펩시 맛의 차이는?
흔히 코카콜라가 펩시에 비해 탄산도 더 강하고 맛있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막상 블라인드 테스트를 해본 결과 둘 사이의 차이를 크게 구분하지 못하는 이들이 많았는데요. 실제로 펩시에서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 거의 동등한 비율로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다는 내용을 토대로 광고를 노출시키며 펩시의 시장 점유율이 크게 늘기도 했습니다.
코카콜라 펩시 비교
정확한 함량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탄산 함량에서는 코카콜라 쪽이 더 강하다는 의견이 많으며, 코카콜라가 향료 성분 비중이 높고 당도는 펩시보다 더 떨어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목넘김과 끝맛에 있어서 코카콜라가 깔끔한 편이고 펩시는 다소 끈적인다고 느끼는 이들이 많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