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좋아하는 음식 어떤 과일 있을까?
애견인들의 고정 관념 중 하나가 강아지에게는 과일을 먹여서는 안된다는 상식인데요. 하지만 알고보면 적당량의 과일은 강아지의 건강 관리를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먹어도 되는 과일과 그렇지 않은 종류가 있는 만큼 이를 구분해 알아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딸기
비타민C가 가득 들어있는 딸기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있어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며, 함께 들어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암 및 시력회복 작용을 합니다. 다만 설사를 자주하는 강아지에게는 먹이지 않는 것이 좋으며, 먹일 때 딸기 꼭지 부분은 제거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수박
수분과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는 수박은 신경안정 및 갈증해소에 효능을 보입니다. 특히 급성방광염이 있을 때 이를 완화시키는 작용을 하며 이뇨작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다만 먹일 때 수박씨는 줘서는 안되며, 적당략만 먹이도록 해야 합니다.
사과
비타민C와 함께 식이섬유가 있는 사과는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기 때문에 비만견이나 노령견이 먹으면 좋은 과일입니다. 다만 사과에 있는 산 성분이 배탈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이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귤
귤에는 비타민C도 풍부하지만 면역력에 효과가 있는 항산화물질이 들어있기에 특히 환절기에 먹이면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블루베리
슈퍼푸드로도 잘 알려져 있는 블루베리는 비타민C와 철분, 베타카로틴이 들어 있어 사람에게 뿐만 아니라 강아지가 먹어도 좋은 성분이 많습니다. 특히 시력을 보호하고 모질을 개선하며, 치아 관리 및 위장 질환에 좋은 과일이라고 하네요.
배
수분이 가득하며, 열량이 낮은 배는 대소변을 잘 나오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합니다. 또한 몸 속에 열을 내려주며 감기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