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했을때 소화안될때 먹으면 좋은 음식 4가지 추천
기능성 소화불량이 있는 경우 자주 체하기 쉽고 소화가 안되는 때가 많을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의 발생 빈도가 잦은 편이라면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는 것을 권하는데요. 그에 못지 않게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되도록 체했을때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체했을때 먹으면 좋은 음식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 추천할 만한 음식이 딱히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밀가루 음식보다 쌀이 복부 포만감이나 팽만감을 줄여줄 수 있어 권장하는데요. 이외에도 커피나 탄산음료보단 차 종류가 좋습니다.
계피차
위장 기능이 떨어진 경우 계피가 몸을 따뜻하게 해줘 신진대사 활성화 및 위장 운동 촉진에 도움을 줍니다. 계피차가 천연소화제 역할을 해줄 수 있는 것인데요. 더불어 수족냉증 및 심한 생리통 완화에도 효과를 줍니다.
식혜와 수정과
맥아가 들어 있는 식혜는 소화성분이 풍부하며, 트림, 신물 등으로 불편해진 속을 다스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수정과의 주성분인 계피는 해독작용을 해 장내 유해균을 없애고 만성 소화불량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무
디아스타아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무는 즙을 내 먹으면 체하거나 과식 후 속이 더부룩할 때 개선효과가 있습니다. 더욱이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설사 증상을 호전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매실
피크르산 성분을 함유한 매실 또한 천연소화제 기능을 합니다. 위산의 배출을 조절하고 소화액 분비를 돕는 것인데요. 매실액을 물에 타서 차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