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결혼 잔소리 베스트는?

명절 결혼 잔소리

명절 결혼 잔소리 베스트는?

이제 추석 연휴까지 채 한 달도 남지 않았습니다. 올 추석은 예년에 비해 무척 빠른 편인데요. 많은 분들이 연휴를 기다리겠지만 의외로 명절이 마냥 즐겁지만은 않게 느껴지는 이들도 많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미혼이라면 결혼 관련 잔소리 때문일 것 같은데요. 어떤 잔소리를 가장 듣기 싫어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명절 결혼 잔소리

미혼남녀들이 가장 듣기 싫은 말

명절이 되면 미혼인 남녀들은 친인척들로부터 늘 듣던 잔소리를 듣게 되는데요. 가장 빈번한 것이 결혼 및 연애 관련 질문입니다. 결혼은 언제 할 것이며, 만나는 사람은 있는지 등의 질문이 대표적입니다. 이는 미혼 남자와 여성들을 더 괴롭게 하는 고민거리일 수 있죠.

결혼 얘기보다 더 듣기 싫은 것은?

하지만 최근에는 결혼 관련 잔소리 보다 더 듣기 싫은 말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연봉 등 직장 관련 질문이라고 합니다. 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돈은 잘 버는지, 승진은 언제하는지 등에 대한 질문이 더 스트레스로 느껴진다고 답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사회적으로 결혼이 늦어지고 연령이 높아지는 사회적 요인이 영향을 미치면서 과거에 비해 미혼자녀의 결혼에 덜 관여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출산장려금 지역별 많이 주는 곳은?
추석 연휴 가장 듣기 싫은 말 듣고 싶은 말

그외에 스트레스를 주는 명절 부담은?

잔소리를 듣는게 부담이라는 것은 오히려 행복한 고민일 수 있습니다. 이보다 더 큰 현실적인 문제로 명절이 고민된다는 이들도 많은데요. 명절에 나갈 차비나 부모님 및 친척 용돈 부담, 그리고 반려동물 맡길 곳에 대한 고민, 명절 근무, 고칼로리 명절 음식으로 인한 체중 증가에 대한 걱정 등으로 명절을 맞이하는 것이 두렵다는 이들도 적지 않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