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치료학과 대학 순위 알아보기
말이나 언어와 관련한 의사소통에 장애가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치료와 교육을 진행하는 언어치료사를 양성하는 학과를 언어치료학과라 하는데요. 우리나라에는 다수에 대학에 해당 학과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이들 대학 중 어느 학교가 우위에 있는지 최근 입학결과를 바탕으로 언어치료학과 대학 순위 알아보겠습니다.
조선대학교 언어치료학과
자연계열 가군으로 7명의 정원을 모집한 조선대 언어치료학과는 광주광역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1.7: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는데요. 국수탐표준점수 기준 326점, 백분위 189로 관련 학과 중 가장 높은 배치 표준점수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학교 차원에서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기에 인지도도 비교적 높은 편이며, 내실이 있다고 판단되는 학과입니다.
대구대학교 언어치료학과
자연계열 나군에서 모집하는 대구대학교 언어치료학과는 국수탐 표준점수 기준 325점에 국수탐 백분위 188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조선대 언어치료학과와 비교해 거의 대동소이한 수준인데요. 따라서 과목별 반영 비율이 유리한 학교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이 학과는 지난 2020년 국가고시 합격률이 97%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높은 수준이며, 교직 및 연구직 진출, 전문병원 등으로 진로를 정한 졸업생들이 다수 있습니다.
▶ 물리치료사 자격증 조건 및 따려면 가장 빠른 방법은?
▶ 간호사 국가고시 자격증 취득방법 및 자격증으로 할 수 있는 일
한림대학교 언어청각학부
자연계열 가군에서 모집하는 한림대학교 언어청각학부는 강원도에 위치하고 있는 대학입니다. 정시정원은 15명에 경쟁률은 2.9대 1 수준인데요. 합격자의 국수탐 표준점수는 320점입니다. 특히 한림대 청각학 전공은 국내 유일의 청각학 단독전공으로 이미 여러 대학에 교수진을 다수 배출할 정도로 독보적이라는 점에서 메리트가 있다고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