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치료학과 대학 순위 알아보기

언어치료학과 대학 순위

언어치료학과 대학 순위 알아보기

말이나 언어와 관련한 의사소통에 장애가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치료와 교육을 진행하는 언어치료사를 양성하는 학과를 언어치료학과라 하는데요. 우리나라에는 다수에 대학에 해당 학과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이들 대학 중 어느 학교가 우위에 있는지 최근 입학결과를 바탕으로 언어치료학과 대학 순위 알아보겠습니다.

언어치료학과 대학 순위

조선대학교 언어치료학과

자연계열 가군으로 7명의 정원을 모집한 조선대 언어치료학과는 광주광역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1.7: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는데요. 국수탐표준점수 기준 326점, 백분위 189로 관련 학과 중 가장 높은 배치 표준점수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학교 차원에서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기에 인지도도 비교적 높은 편이며, 내실이 있다고 판단되는 학과입니다.

대구대학교 언어치료학과

자연계열 나군에서 모집하는 대구대학교 언어치료학과는 국수탐 표준점수 기준 325점에 국수탐 백분위 188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조선대 언어치료학과와 비교해 거의 대동소이한 수준인데요. 따라서 과목별 반영 비율이 유리한 학교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이 학과는 지난 2020년 국가고시 합격률이 97%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높은 수준이며, 교직 및 연구직 진출, 전문병원 등으로 진로를 정한 졸업생들이 다수 있습니다.

물리치료사 자격증 조건 및 따려면 가장 빠른 방법은?
간호사 국가고시 자격증 취득방법 및 자격증으로 할 수 있는 일

한림대학교 언어청각학부

자연계열 가군에서 모집하는 한림대학교 언어청각학부는 강원도에 위치하고 있는 대학입니다. 정시정원은 15명에 경쟁률은 2.9대 1 수준인데요. 합격자의 국수탐 표준점수는 320점입니다. 특히 한림대 청각학 전공은 국내 유일의 청각학 단독전공으로 이미 여러 대학에 교수진을 다수 배출할 정도로 독보적이라는 점에서 메리트가 있다고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