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렌지 점화가 잘 안될 때 대처법
평상시에 별 문제 없이 잘 이용하던 가스렌지가 갑작스럽게 점화가 되지 않는다면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이 경우 제조사 a/s를 요청할 수 있지만 그에 앞서 신속하게 가스렌지 점화가 잘 안될 때 대처법 및 자가진단 방법도 있는 만큼 먼저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스렌지 가스공급이 멈춘 경우
어떤 이유에서든지 가스 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아 점화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우선 이웃집은 정상적으로 사용 중인지 확인 후 다른 가구도 정상적인 가스 공급이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면 가스안전공사로 문의해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홈페이지에 접속 후 도시가스지역관리소 조회를 통해 가까운 지역관리소를 찾아 연락하면 됩니다.
가스렌지 가스 밸브가 잠긴 경우
간혹 착오로 가스 밸브를 미처 열지 않고 가스렌지 점화를 시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스관 손잡이가 세로로 되어 있다면 정상적으로 열려 있는 것이지만, 눕혀져 있다면 닫혀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다시 가스밸브를 열어 작동시켜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스렌지 호스가 부러진 경우
가스렌지와 밸브를 연결하는 호스가 부러져 가스가 원활하게 공급되지 않아 고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가스가 샐 수 있으므로 즉시 밸브를 잠그고 a/s를 요청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가스레인지 건전지가 다 된 경우
가스렌지 하단을 보면 건전지가 있는데요. 모두 소진되어 정상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이 또한 점검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스토브 종류에 따라 추천하는 배터리 종류가 다를 수 있으므로 취급 설명서를 한번쯤 읽어보고 변경하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