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눈이오름 제주 레일바이크 타보기
제주시 내에서도 구좌읍은 아주 많은 관광객이 붐비는 지역은 아닙니다. 대신 한적하게 산책하거나 풍경을 즐기기에는 제격인 곳인데요. 구좌읍 용눈이오름에 위치한 용눈이오름 레일바이크를 타고 이 일대의 정경을 눈에 넣어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용안내와 요금 등 주요사항 외에 추가적인 세부정보 확인해 보겠습니다.
용눈이오름 레일바이크
바퀴가 4개 달린 자전거를 타고 철로를 달리는 레저 관광 상품 중 하나입니다. 구좌읍 주변 관광지인 오름 외에도 우도와 성산일출봉을 바라볼 수 있으며, 방목된 소를 감상할 수도 있는데요. 매 시 정각부터 30분씩 운행되며, 완주에 소요되는 시간은 약 35분 정도입니다. 특히 전기모터를 이용하는 방식이기에 그리 힘이 들지 않는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별도 예약을 하지 않거나 우천 시에도 어려움 없이 탑승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바이크 앞면에 비가림막이 되어 있어서 악천후에도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주 레일바이크 이용 정보
2인승 기준 탑승 요금 3만원이며, 3인승 4만원, 4인승은 4만 8천원입니다. 홈페이지 예약 시 3천원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장애인 할인은 30% 적용됩니다. 현금 및 카드 결제가 모두 가능하며, 동절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 하절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됩니다.
용눈이오름 주변 볼거리는?
인근에 카페와 동물농장, 전망대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2층 전망대에서 주변 경치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카페에는 구좌읍이 자랑하는 특산물인 당근을 갈아 만든 주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