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 정화 식물 키우기쉬운 식물 추천 best 4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다고는 하지만 요즘은 미세먼지의 위험성이 실내에서도 높기 때문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합니다. 공기 정화 식물, 키우기 쉬운 공기정화식물 어떤게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물론 공기청정기를 쓰는 경우가 많다고는 하지만 그보다는 미세먼지와 각종 유해물질 제거에 탁월한 공기 정화 식물 활용해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은데요. 효능은 물론 장식 효과도 있는 키우기 쉬운 공기정화식물 대표적인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스파티필름(Spathiphyllum)
열대지방의 분위기를 자아내는 윤기 있고 싱싱한 녹색 잎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실내에서 꽃을 피우는 몇 안 되는 관엽식물이기에 인기가 높은 스파티필름을 가장 먼저 꼽아볼 수 있는데요. 관상 가치가 높고, 실내의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능력이 탁월하다는 점 때문에 이를 선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틸란드시아(Tillandsia)
미세먼지와 자일렌 등의 새집증후군 원인물질 제거효과에 우수하기 때문에 거실에 놓을 경우 새집증후군 완화효과가 탁월하다고 알려진 틸란드시아도 추천할 만합니다. 흙에 심지 않아도 키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다만 꽃이 피거나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평소보다 많은 양의 햇빛이 필요합니다.
벵갈고무나무(Banyan Tree)
음이온을 가장 많이 발생시키는 식물인 벵갈고무나무는 산호수와 함께 농진청이 선정한 미세먼지 제거 능력이 뛰어난 식물에 이름을 올렸을 정도로 공기정화 식물로 효과적입니다. 그만큼 많은 미세 먼지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산호수(sweet viburnum)
붉은 열매가 바다 속의 산호를 닮았다고 해서 그 이름이 유래한 산호수는 음이온 및 습도 발생량이 우수해 공부방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공부방에 둘 때는 되도록 책상 가까이에 두어야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