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잡티 제거 방법 및 생기는 이유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점차 심해지는 변화 중 하나가 얼굴에 생기는 잡티입니다. 20대 후반부터 30대 무렵에 발생하기 시작해 점차 그 수가 늘어나는데요. 피부톤을 일정치 못하게 하며, 인상을 좋지 않게 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고민하곤 합니다. 얼굴에 잡티 제거 방법 및 생기는 이유 알아보고 이에서 탈피하기 위한 방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자외선 차단의 중요성
강한 자외선에 피부가 노출될 경우 피부가 이를 스스로 보호하고자 멜라닌 색소를 생성하게 됩니다. 다만 겨울의 경우 여름과 같이 햇볕이 뜨겁지 않아 자외선 관리에 소홀해지기 쉽습니다. 하지만 알고보면 겨울철 자외선이 피부 속에 깊이 침투할 수 있어 더욱 위험할 수 있습니다.
잡티 완화를 위한 관리법
사계절 내내 외출 시에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꾸준히 바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 피부 미백관리를 위해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이나 카테킨 성분이 함유된 녹차를 충분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이외에 스트레스로 인해 색소침착이 악화될 수 있으며, 이미 생긴 잡티는 각질 제거 후 화이트닝 제품을 이용해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히 물을 마시기
하루 8잔 이상 물을 마시면 몸속 독소가 배출되어 피부가 맑아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피부가 건조하면 자외선에 그을리기 쉬울 뿐더러 신진대사가 활발하지 않아 칙칙해 보이기 쉽습니다.
▶ 여드름 원인 및 증상
▶ 피부 좋아지는 법 동안 피부 관리 하는 법은?
병원 치료를 필요로 하는 경우
만일 이미 얼굴에 깊게 잡티가 자리잡았다면 쉽게 없애기 힘들 수 있습니다. 또한 기미나 주근깨와 같이 심한 증상을 보인다면 병원을 방문해 피부과 전문의로부터 치료를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