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카페인 커피 마시는 이유 그냥 커피 와 차이는?
전체 커피 소비량이 꾸준히 늘고 있는 가운데 주목할 점은 디카페인 수요 역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디카페인 커피를 즐겨 마시는 이들이 카페인이 아닌 디카페인을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카페인 커피와 디카페인 커피와의 구분
커피에는 수많은 화학물질이 들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각성작용을 하고 집중력을 높이며 졸음을 이겨낼 수 있게 돕는 카페인 성분이 가장 대표적입니다. 하지만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위장장애나 불면증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디카페인 커피는 커피의 맛과 향은 즐기면서 1~2% 이하의 카페인만 남길 수 있도록 제조한 커피입니다. 또 디카페인 커피를 만드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구분되는데, 사탕수수 프로세스와 스위스워터 프로세스, 초임계 이산화탄소 추출법 등이 있습니다. 이렇듯 디카페인 커피를 만드는 과정에서 여러 공정을 거쳐야 하기에 비용이 발생해 일반 커피보다 다소 비싼 편입니다.
▶ 커피 마시면 소변이 자주 마렵고 오줌 냄새 나는 이유
▶ 잠 깨는 방법 가장 효과적인 졸릴때 대처 수단 5가지
디카페인 커피 수요가 늘고 있는 이유
꾸준히 디카페인 커피 원두 수입량이 늘고 있는데요. 국내 판매량 중 디카페인 비중이 약 2% 수준이라고 합니다. 요즘은 디카페인 커피와 카페인 성분이 있는 커피의 맛 차이가 크게 줄어들었으며, 건강을 생각하거나 밤 늦은 시간 커피를 마시는 이들이 늘면서 디카페인 수요는 계속해서 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더운 여름철에 디카페인 커피 판매량이 크게 늘어난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열대야 등의 현상으로 인해 늦은 밤에 시원한 커피를 즐기려는 인구가 많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