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진드기 물린 자국 증상, 치료법 정보

살인진드기 물린 자국

살인진드기 물린 자국 증상, 치료법 정보

매우 작은 크기의 진드기로 사람이나 소, 말, 조류를 숙주로 살아가는 살인진드기는 매우 작은 크기지만 강력한 바이러스를 전파시키며, 치사율이 높아 위험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물렸을 때 살인진드기 물린 자국 증상살인진드기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살인진드기 물린 자국

물렸을 때 나타나는 증상

물린 후 대개 1주일에서 2주일이 지난 뒤에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이때 발열이나 설사, 구토, 복통 외에 식욕저하 등의 증상이 주로 발현되는데요. 체내의 혈소판이 감소해 장기 손상 및 생명을 위태롭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적절한 살인진드기 치료법

많은 오해와 달리 살인진드기에 물렸다고 해서 곧바로 큰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개인 면역상태가 양호하다면 별탈없이 지나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만 별도로 백신이 있는 것은 아닌 만큼, 물린 후 자국이 생겼을 때 곧바로 병원에 방문해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또 물린 직후 이를 무리하게 잡아당기면 일부가 피부에 남아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손으로 털어내기 보다는 핀셋을 이용해 안전하게 뽑아내는 것을 권장합니다.

살인진드기 피해 예방법

산이나 숲 등에 갈 때 철저히 대처하는 것이 무척 중요합니다. 도심에서도 수풀이나 풀숲이 우거진 곳에는 얼마든지 존재할 수 있어 유의해야 하는데요. 긴옷을 반드시 입고, 양말 역시 챙겨 신어야 하며, 진드기 퇴치제를 충분히 뿌린 후 이동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보건소에 방문하면 진드기 퇴치제를 1인당 1통에 한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이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기피제는 어린이에게는 다소 해로울 수 있어 살포 시 주의를 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