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올 여름 날씨 예상 및 무더위 예방법
지난해 여름 날씨는 역대 두 번째로 더웠을 정도로 손에 꼽히는 무더위가 이어진 바 있습니다. 이 때문에 곧 다가올 올해 여름 날씨에도 많은 관심을 갖게 되는데요. 기상청이 예측하는 올 여름 날씨는 어떤 수준일지 파악해보겠습니다.
기상청이 예측한 2022년 올 여름 날씨 예상
예상에 따르면 올 여름 평균 기온은 예년 평균 기온인 23.4~24도보다 다소 높을 것이라고 합니다. 6월부터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해 고온 현상이 본격화될 전망이며, 7월 이후에도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무더운 날씨를 보일 가능성이 크다고 하는데요. 또 연초 발표된 기상청 자료에 따르면 4월과 5월에도 일시적으로 고온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관측이 있었는데, 이 역시 일부 들어맞은 것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 여름 감기 냉방병 증상 원인 치료법
▶ 모기 물렸을때 자국 물집 치료 중요한 이유
여름철 무더위 예방법
한 여름 무더운 날씨에는 평균 온도가 1도 상승할 때마다 신장 질환 발병률이 증가한다고 하는데요. 세균성 장 감염 등의 질환 역시 늘어나기 쉽습니다.그렇다면 올 여름에도 지난해 못지 않은 무더위가 이어질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건강을 지킬 수 있을까요? 높은 기온에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체온 유지가 필수적인데요.
특히 무더위 속에서 장시간 야외에 머무르게 된다면 적절히 그늘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고 수분 보충 또한 꾸준히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다만 카페인이 든 커피 등의 음료는 이뇨작용을 발생시켜 오히려 탈수를 유도할 수 있기에 이에 유의해야 합니다. 또한 외출에서 돌아온 후 어지럼증이나 두통 등의 증상이 있다면 즉시 병원을 찾아 이에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